채식주의자를 위한 보험?

채식주의, 비건, 베지노믹스 와 같은 트렌드는 국내외 채식인구 증가와 더불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나의 식습관을 넘어 다양한 산업에 영향을 미치며 관련 상품, 서비스 개발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보험연구원의 리포트에서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보험서비스 해외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전 세계 채식인구
전 세계 채식인구

채식? 보험료 할인, 캐시백!

채식을 한다는 건 식습관이나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쓴다는 이미지를 줍니다. 실제로 채식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의 질병 및 사망 위험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낮아질 수 있다는 결과가 다수 보고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한 생명보험사는 채식주의자임을 인증할 수 있는 퀴즈 결과를 바탕으로 채식주의자에게 기존 보험 대비 4-33% 낮은 보험료를 적용하였습니다. 채식 위주의 식료품을 구매한 보험가입자에게 보험료 할인 또는 식료품 구입 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채식주의자들이 심장질환, 당뇨와 같은 질환에 대해 일반인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위험률이 있다는 게 확인되면서 실제로 보험 계약 시 하나의 평가요소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좀 더 확실한 장치가 필요해요.

채식주의자를 위한 실질적인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채식주의자임을 판단하는 기준과 그것을 정확하게 계량할 수 있는 기술, 장치가 필요합니다.

채식 위주의 식습관 측정을 위한 장치도 필요하지만 보험 가입자가 정보를 허위로 기록할 수 없도록 하는 기술도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채식주의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기준이 마련되어야 채식주의자를 위한 보험서비스도 활성화될 것입니다.

알고 냅시다, 내 보험료

알고 냅시다, 내 보험료

매달 착실하게 빠져나가는 내 보험료. 얼마인지는 대충 알고 있지만 그 금액이 어떻게 만들어진 건지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내 보험료, 어떻게 쓰이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순보험료, 부가보험료 보험료는 계약자가 매월 보험회사에 내는 돈을 말하며 순보험료와 부가보험료고 구성됩니다. 순보험료는 보험에 가입하여 받을 수 있는 보장에 대한 비용입니다. 쉽게 말해 보험사고 발생 시 받게 되는 보험금의 재원입니다. 순보험료는 미래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보험사고 비용을 통계적으로...

보험나이를 아시나요?

보험나이를 아시나요?

해외에 나가면 한 살, 많게는 두 살이 젊어지는 경험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현재 우리나라는 세 가지 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태어난 해를 한 살로 치는 ‘세는 나이’,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만 나이’, 현재 연도에서 출생 연도를 뺀 ‘연 나이’ 등입니다. 그런데 보험분야에서 사용하는 또 다른 나이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보험 계약할 때 한 번쯤은 들어본 ‘보험나이'와 이 보험나이의 기준이 되는 ‘상령일’을 알아보겠습니다. 왜 만들었을까? 보험료를 결정하는 데 가장...

어린이보험, 이제는 자녀보험

어린이보험, 이제는 자녀보험

저출산 고령화로 보험시장이 포화상태인 지금, 보험사들의 어린이보험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보험사 입장에서는 장기인보험(계약 기간이 1년 이상인 보험 중 사람의 신체, 생명의 위험, 건강 등을 보장하는 상품) 계약으로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고 다른 보험상품 마케팅에도 유리하기에 시장 확보를 위한 상품을 계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자녀보험 브랜딩 일반적으로 어린이보험의 가입연령이 30세이지만 최근 출시한 A보험사는 가입연령을 35세까지 늘린 어린이보험...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본 정보 수신 동의는 보맵이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며, 동의하지 않으면 정보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수집 목적: 보험 관련 정보(이달의 보험 등) 제공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보유기간: 서비스 종료 또는 구독 취소 시 지체 없이 파기

감사합니다. 곧 찾아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