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특이한 보험들

보험은 우연히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나 사고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자동차보험, 암보험 등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보험도 있지만 조금 특별한 위험을 보상하기 위한 보험도 있습니다.

축구 때문에 만들어진 보험

축구를 좋아하는 네덜란드 직원들이 꾀병을 이유로 결근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 있습니다. 월드컵과 같은 큰 축구대회가 열릴 경우 병이 났다는 핑계로 회사에 출근하지 않는 사람이 급증했었고 이때 기업이 부담해야 하는 손해를 보장하기 위한 보험입니다. 상시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이 아닌 큰 축구 행사가 있을 때 판매하는 이벤트성 보험입니다.

외계인 납치 대비 보험

미국에는 UFO 보험이 있습니다. 가입자가 UFO에 납치될 경우 1000만달러를, UFO의 공격으로 사망했을 경우에는 2000만달러를 지급하는 보험입니다. 실용적으로 내놓은 상품이라기보다는 재미를 위한 이벤트성 상품입니다.

인구만큼 특이한 보험도 많은 중국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답게 먹거리가 다양한 중국에는 많이 먹고 소화불량에 걸렸을 때 치료비용을 보장하는 대식가 보험도 있습니다. 결혼과 관련된 이색보험으로는 외도보험과 이혼보험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배우자가 바람을 피울 시 상대 배우자가 보험금을 타는 외도보험은 공평하게도 바람을 피운 쪽은 보험금을 못 받거나 큰 손해를 봐야 합니다. 이혼 시 보험금을 지급하는 이혼보험의 경우 주 타깃이 신혼부부나 예비부부라고 하니 조금은 씁쓸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조금 특이한 보험

최근 국내 한 보험사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을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층간소음으로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 이사비용을 보장하며 특약을 추가할 경우 법률비용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폭력 피해를 보장하는 보험도 있습니다. 이 상품은 학교폭력 관련 민사소송 변호사 선임비, 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이외에 골프보험, 자전거보험 등 레저활동 시 발생하는 사고를 대비하는 미니보험도 널리 알려진 보험 대비 특이한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본 정보 수신 동의는 보맵이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며, 동의하지 않으면 정보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수집 목적: 보험 관련 정보(이달의 보험 등) 제공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보유기간: 서비스 종료 또는 구독 취소 시 지체 없이 파기

감사합니다. 곧 찾아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