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이 보험에 미치는 영향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일명 ‘오미크론’이 빠르게 번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변이 바이러스는 주로 델타 변이가 많이 언급되었지만 델타 변이보다 더 높은 전력을 가졌을 것이란 전망이 있어 세계 곳곳에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보험주 하락

11월 30일 보험주가 급락세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오미크론의 확산이 경기 둔화 우려로 이어질 거란 불안감이 높아진 게 그 이유인데요 대표 보험사의 주가는 평균 3~6%의 하락률을 기록했습니다. 오미크론으로 인한 우려는 보험주뿐만 아니라 은행, 증권 주요 금융주 및 대부분의 업종의 하락세로 이어졌습니다.

변액보험 펀드 순자산 감소

변액보험은 보험료를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고 투자 성과를 보험 계약자에게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주식에 투자하는 만큼 주가의 하락에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12월 1일 기준 변액보험 펀드 총자산은 일주일 전 보다 약 6조가 감소하였습니다.

변액보험 펀드 순자산 현황
변액보험 펀드 순자산 현황

이번 오미크론이 변액보험 수익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만 변액보험은 장기투자 상품이기 때문에 지금의 오미크론 충격에 보험 해지와 같은 대응보다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변액보험의 경우 조기 해지 시 원금손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본 정보 수신 동의는 보맵이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며, 동의하지 않으면 정보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수집 목적: 보험 관련 정보(이달의 보험 등) 제공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보유기간: 서비스 종료 또는 구독 취소 시 지체 없이 파기

감사합니다. 곧 찾아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