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회원가입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신용정보원 회원가입, 왜 필요한가요?
신용정보원은 전체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신용정보를 집중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를 다시 금융기관,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합니다. 보맵은 신용정보원으로부터 회원님의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받아 보험분석과 청구 서비스, 보험 상담 등 보험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용정보원 회원가입 방법을 쉽게 알려드릴게요!
기존에 신용정보원 계정이 있으신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STEP 1 ‘내보험 연동하기’ 클릭
홈 화면에서 ‘내보험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 → ‘연동 현황’ 화면에서 ‘내 보험’ 클릭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진행해주세요.
STEP 2 계정이 없으신가요? 클릭
주민등록번호 입력 → 1. 이름 2. 휴대전화 번호 3. 통신사 입력 → 보안숫자 입력
STEP 3 휴대전화 인증 및 계정 정보 입력
휴대전화 인증번호 입력을 완료해주세요.
신용정보원 계정으로 사용하실 1. 아이디 2. 비밀번호 2. 이메일 입력 후 약관에 모두 동의를 눌러주세요.
STEP 4 이메일 인증번호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을 확인해주세요. 이때 인증 메일을 확인할 수 없다면 두가지를 꼭 체크해보세요. 첫번째 이메일주소가 올바르게 입력 되었는지 체크, 두번째 스팸 메일함 체크! 잊지말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보안숫자를 입력해주세요.
‘내 보험 정보’ 화면에서 내보험을 확인
마지막 보안 숫자까지 입력후 연동 결과 보기 팝업창에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보험 정보’ 화면에서 내보험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혹시 내보험 연동이 잘 안되시나요?
보맵으로 접수된 CS내용을 바탕으로 내보험 연동이 안될 시 조치방법을 정리해봤어요.
2022년 3월 21일 이전 신용정보원 회원이신가요?
>> 신용정보원 신규가입이 필요합니다. 올해 3월21일 신용정보원 사이트 개편으로 기존에 가입하셨던 정보가 삭제된 상태입니다. 보맵 앱에서 신용정보원 신규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타 보험정보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셨었나요?
>> 2022년 3월21일 이후 타 서비스에서 신규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계정 정보가 기억이 안나신다면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세요.
그외 에러가 발생하시나요?
>> 만약 신용정보원 웹사이트에서 직접 회원가입을 하셨고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선택)”을 미동의 하셨다면 정상적으로 보험정보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원 웹사이트(https://credit4u.or.kr:2443) 접속 → 새로 가입한 ID/PW로 로그인 → 보험신용정보 메뉴 중 “보험계약현황, 정액형보장, 실손형보장” 중 아무거나 클릭 → “고유식별정보 동의가 필요하다는 팝업 메시지 출력(확인 버튼 클릭) → 동의 및 본인인증 → 동의 후 해당 계정으로 보험연동 하면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