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가이드#1 – 신용정보원 회원가입 방법

3월 23일 회원가입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신용정보원 회원가입, 왜 필요한가요?

신용정보원은 전체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신용정보를 집중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이를 다시 금융기관,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합니다. 보맵은 신용정보원으로부터 회원님의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받아 보험분석과 청구 서비스, 보험 상담 등 보험과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용정보원 회원가입 방법을 쉽게 알려드릴게요!

기존에 신용정보원 계정이 있으신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STEP 1 '내보험 연동하기' 클릭
STEP 1 ‘내보험 연동하기’ 클릭

STEP 1 ‘내보험 연동하기’ 클릭

홈 화면에서 ‘내보험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 → ‘연동 현황’ 화면에서 ‘내 보험’ 클릭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진행해주세요.

신용정보원 회원가입 주민등록번호 입력 화면
신용정보원 회원가입 주민등록번호 입력 화면

1. 이름 2. 휴대전화 번호 3. 통신사를 입력 → 보안숫자 입력
1. 이름 2. 휴대전화 번호 3. 통신사 입력 → 보안숫자 입력

STEP 2 계정이 없으신가요? 클릭

주민등록번호 입력 → 1. 이름 2. 휴대전화 번호 3. 통신사 입력 → 보안숫자 입력

휴대전화 인증 및 계정 정보 입력
휴대전화 인증 및 계정 정보 입력

STEP 3 휴대전화 인증 및 계정 정보 입력

휴대전화 인증번호 입력을 완료해주세요.
신용정보원 계정으로 사용하실 1. 아이디 2. 비밀번호 2. 이메일 입력 후 약관에 모두 동의를 눌러주세요.

이메일 인증번호
이메일 인증번호

STEP 4 이메일 인증번호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인증메일을 확인해주세요. 이때 인증 메일을 확인할 수 없다면 두가지를 꼭 체크해보세요. 첫번째 이메일주소가 올바르게 입력 되었는지 체크, 두번째 스팸 메일함 체크! 잊지말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보안숫자를 입력해주세요.

내 보험 정보 화면
내 보험 정보 화면

‘내 보험 정보’ 화면에서 내보험을 확인

마지막 보안 숫자까지 입력후 연동 결과 보기 팝업창에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보험 정보’ 화면에서 내보험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혹시 내보험 연동이 잘 안되시나요?

보맵으로 접수된 CS내용을 바탕으로 내보험 연동이 안될 시 조치방법을 정리해봤어요.

2022년 3월 21일 이전 신용정보원 회원이신가요?

>> 신용정보원 신규가입이 필요합니다. 올해 3월21일 신용정보원 사이트 개편으로 기존에 가입하셨던 정보가 삭제된 상태입니다. 보맵 앱에서 신용정보원 신규가입을 진행해주세요.

타 보험정보 조회 서비스를 사용하셨었나요?

>> 2022년 3월21일 이후 타 서비스에서 신규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을, 계정 정보가 기억이 안나신다면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세요.

그외 에러가 발생하시나요?

>> 만약 신용정보원 웹사이트에서 직접 회원가입을 하셨고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선택)”을 미동의 하셨다면 정상적으로 보험정보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원 웹사이트(https://credit4u.or.kr:2443) 접속 → 새로 가입한 ID/PW로 로그인 → 보험신용정보 메뉴 중 “보험계약현황, 정액형보장, 실손형보장” 중 아무거나 클릭 → “고유식별정보 동의가 필요하다는 팝업 메시지 출력(확인 버튼 클릭) → 동의 및 본인인증 → 동의 후 해당 계정으로 보험연동 하면 해결됩니다.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본 정보 수신 동의는 보맵이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며, 동의하지 않으면 정보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수집 목적: 보험 관련 정보(이달의 보험 등) 제공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보유기간: 서비스 종료 또는 구독 취소 시 지체 없이 파기

감사합니다. 곧 찾아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