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맵가이드#2 – 맞춤설문, 왜 필요한가요?

생애주기에 따른 보험의 관계

사람의 일생 동안 거치는 출생, 성장, 결혼, 육아, 노후의 단계를 라이프 사이클(Life Cycle)이라고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생애주기를 성장기(0~19세), 청년기(20~30대), 중년기(40~50대), 노년기(60대 이후) 5단계로 구분하였습니다. 생애주기에 따라 준비할 보험이 다르며 가계 상황, 부양가족 수, 소득 등에 따라 필요한 보장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보맵은 회원님의 정보에 맞춰 적정한 보장을 분석하고 진단하기 위해 설문을 진행하는 것이죠.

보맵 맞춤설문 화면
보맵 맞춤설문 화면

30초면 충분한 6단계 설문 KEY POINT

맞춤설문의 내용은 아래 6단계로 진행됩니다.1. 운전 2. 거주유형 3. 배우자 4. 자녀 5. 소득의 유무 6. 출산 예정인 태아,
운전의 유무는 운전자보험 보장분석을 위해, 거주유형은 화재와 같은 리스크 발생 시 어느 정도의 적정 보장이 필요한지 분석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가족을 위한 사망보험금의 경우, 예를 들어 소득이 5천만 원이던 가장이 사망하게 될 시 연봉의 2~3배사망보험금으로 준비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보맵만의 보장분석을 위한 맞춤설문

이와 같이 나의 소득과 상황에 맞춰 보험 및 보장분석을 하기 위해 배우자, 자녀의 유무 부양가족 수를 확인 하는 것이죠. 외에도 암, 뇌, 심장 세 가지 질병에 걸린경우 소득생활이 불가하게 됩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 소득공백 부분을 진단비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맞춤설문 후 화면

맞춤설문은 어디에 사용되나요?

진행된 설문은 보맵의 보장분석에 사용되며, 나의 정보에 맞는 적정한 보장분석을 진단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맞춤설문을 완료하면 주요 보장 현황과 보험 체크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무엇이 부족하고 어떻게 대응해야하는지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자, 그럼 현재 나에게 어떤 리스크가 있고 그에 따른 보험 권장 금액은 얼마인지 설문 진행하고 바로 확인 하러 가보실까요?
30초면 충분해요!

 
 

구독 서비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본 정보 수신 동의는 보맵이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며, 동의하지 않으면 정보를 수신할 수 없습니다.

수집 목적: 보험 관련 정보(이달의 보험 등) 제공
항목: 이름, 이메일 주소
보유기간: 서비스 종료 또는 구독 취소 시 지체 없이 파기

감사합니다. 곧 찾아뵐께요!